> 커뮤니티 > 언론보도

언론보도

제목 인천헬스뷰티기업協, '2018 인차이나 포럼' 학술 컨퍼런스 성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9-20 조회수 30

- url : http://news.kbs.co.kr/news/view.do?ncd=4035327&ref=A


인천헬스뷰티기업, '2018 인차이나 포럼' 학술

컨퍼런스 성료


| '화장품산업에서 한중협력방안의 새로운 모색' 주관

  연구 내용부터 규제까지 다뤄



머니투데이 |  김유경 기자

2018.09.12 09:28

image

‘2018 인차이나 포럼’ 개막식/사진제공=인천헬스뷰티기업협회


인천헬스뷰티기업협회가 지난 7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 '2018 인차이나 포럼'에서 '화장품산업에서 한중협력방안의 새로운 모색'이라는 테마로 학술포럼 세션을 주관,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신진희 박사의 '임상 빅데이터로 보는 한국 화장품 온라인 시장 분석' 수원대학교 화학공학과 노호식 교수의 '화장품 개발의 빅데이터 활용방안' 등서금 중경시 중의원화장품행정허가검험기구 행정관리책임자의 '중국 수입화장품 행정허가 절차 및 특수화장품 임상 관련 주의사항' 순으로 최근 규제 현황은 물론 새로운 관점의 연구 결과까지 소개했다.

 

특히 '임상 빅데이터로 보는 한국 화장품 온라인 시장 분석'은 인체적용시험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화장품 유형별 비율 분석이 화장품 생산 실적과 비슷한 양상을 나타낸다는 연구 결과를 다뤄 이목을 끌었다. 이는 화장품 관련 인체적용시험 기관이 트렌드를 먼저 읽고 고객사에 제품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적합한 시험법과 표현법을 소개하는 데 활용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화장품 개발의 빅데이터 활용방안'에서는 소비자가 제품 사용시 느끼는 '감정'을 데이터화해 활용할 수 있는 화장품 개발 시스템을 다루며, 최근 인기인 화장품 리뷰 시스템의 업그레이드 방안을 제시했다.

 

끝으로 등서금 중경시 중의원화장품행정허가검험기구 행정관리책임자는 중국 수입화장품 행정허가 절차와 특수화장품 임상 관련 주의사항을 짚으며 기술적인 측면은 물론 최근 규제까지 소개했다.

 

협회 관계자는 "새로운 분야에서 새로운 관점으로 접근한 연구 내용부터 규제까지 다뤄 도움이 되는 컨퍼런스를 기획하려 힘썼다""앞으로도 나라 간은 물론 기업과 기업 간 상생에 도움이 되는 장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